-
디자인 패턴은 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학교생활/소프트웨어디자인패턴 2023. 11. 10. 14:25728x90
1. 생성 패턴 (Creational Patterns):
객체의 생성 메커니즘을 다루는 패턴입니다.이러한 패턴은 객체가 생성되거나 초기화되는 방식을 캡슐화하고,
시스템이 어떻게 객체를 생성 및 조합하는지에 관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로는 Singleton, Factory Method, Abstract Factory, Builder, Prototype 등이 있습니다.
2. 구조 패턴 (Structural Patterns):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하여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입니다.구조 패턴은 시스템의 구조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갖는 클래스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예로는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등이 있습니다.
3. 행위 패턴 (Behavioral Patterns):
객체 간의 상호 작용과 책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패턴입니다.이러한 패턴은 객체 간의 효율적인 통신과 역할 분배에 중점을 둡니다.
예로는 Observer, Strategy, Command, Iterator, State, Template Method, Visitor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생성 패턴", "구조 패턴", "행위 패턴"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디자인 패턴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728x90'학교생활 > 소프트웨어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ategy Pattern (0) 2023.10.15 SOLID Principles (0) 2023.10.13 Agile Design (0) 2023.10.05 Overview of XP with Planning, Testing and Refactoring (0) 2023.09.21 Software Quality with OOP Concepts (0) 2023.09.15